다른 교수진 선택

확인

한수미 교수 연구처장 인권센터장
한수미 교수사진
주요경력 : (미)네바다주립대학교 철학박사(상담심리학전공)
담당과목 : 심리학개론, 고급사이버상담, 스트레스의이해와상담
연 락 처 : 02-944-5026
교수진소개 상세보기이며 학력, 경력, 주요연구실적, 담당교과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학력 (미)네바다주립대학교(University of Nevada, Reno) 상담심리학 박사
경력 - 가족상담사 수련감독(한국가족상담협회)

- 연세YOO&KIM정신건강의학과 전문상담원

- 서울가정법원 전문상담원

- 사랑의전화복지재단 상담교수

- SBS 청소년상담실 상담원

- 현)서울사이버대학교 전임교수
주요연구실적 <저역서>

-『재미있는 심리학』 (교육과학사, 2023)

-『온라인상담개론: 상담자를 위한 핸드북』 (학지사, 2022)

-『인지행동치료를 활용한 불면증 극복하기』 (학지사, 2021)

-『인터넷기반 인지행동치료』 (학지사, 2020)

-『정신건강분야에서 인터넷 기반 인지행동치료의 활용』 (학지사, 2020)


<논문>

-『불면증 개선을 위한 인터넷기반 인지행동 자가치료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검증』 (미래사회, 2024)

-『스마트폰 중독이 불면증에 미치는 영향』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2023)

-『The effect of sense of humor and empathy on the interpersonal adaptation』 (Personality and Individual Differences, 2022)

-『Challenges and Problems on Self-directed Learning Readiness in Non?face-to-face Educational Settings During COVID-19』 (OBM Neurobiology, 2022)

-『의사소통 능력이 대인관계 적응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서 공감의 매개효과』 (한국웰니스학회지, 2022)

-『왜 사람들은 역기능적 유머스타일을 사용하는가? : 성격 및 공감과의 관련성 분석』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2022)

-『온라인 심리상담 플랫폼 개관: 중개형 플랫폼 사례분석을 중심으로』 (한국웰니스학회지, 2022)

-『The mediating effect of literacy of LMS between self-evaluation online teaching effectiveness and self-directed learning readiness』 (Education and Information Technologies, 2021)

-『온라인 상담에 대한 상담자들의 경험과 인식 조사』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2021)

-『외근직 소방공무원의 반복적 사망사고 노출 경험과 극복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 (한국화재소방학회 논문지, 2021)

-『Assessing procrastination in Korean: A study of the translation and validation of the Pure Procrastination Scale and a reexamination of the Irrational Procrastination Scale in a student and community sample』 (Cogent Psychology, 2020)

-『서비스직과 비서비스직의 감정노동 및 감정노동이 우울과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2019)

-『정서공감과 우울의 관계: 자기비난의 매개 역할을 중심으로』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2018)

-『아동기 학대 경험이 성인기 우울과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에서 자기비난의 매개 역할』 (인간이해, 2018)

-『Effects of motivation, academic stress and age in predicting self-directed learning readiness (SDLR): Focused on online college students』 (Education and Information Technologies, 2017)

-『Effects of motivation, academic stress and age in predicting self-directed learning readiness (SDLR): Focused on online college students』 (Education and Information Technologies, 2017)

-『Does personal distress enhance empathic interaction or block it?』 (Personality and Individual Differences, 2017)
담당교과목 심리학개론, 고급사이버상담, 스트레스의이해와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