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교수진 선택

확인

박종선 교수  
박종선 교수사진
주요경력 : 한양대학교 교육공학 박사
담당과목 : 고급심리통계
연 락 처 : 02-944-5164
교수진소개 상세보기이며 학력, 경력, 주요연구실적, 담당교과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학력 - 한양대학교 교육공학 석사

- 한양대학교 교육공학 박사
경력 - 한국이러닝기업연합회 사무국장 역임

- 교육과학기술부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이러닝품질관리사 자격검정 출제위원

- 교육과학기술부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원격대학 직업교육콘텐츠개발 품질관리위원

- 고용노동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직업능력개발 훈련기관 평가위원

-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 JTC1/SC36 교육정보위원

- 지식경제부 공무원교육원 교육발전자문위원

- 지식경제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품질인증운영위원

- 교육과학기술부 한-아세안 사이버대학 설립을 위한 CLMV 역량강화사업 이러닝제도분야 전문가

- 한국교육공학회 이사

- 이러닝학회 이사

-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이사

- 현)서울사이버대학교 전임교수
주요연구실적 [저서]

-『미래사회를 위한 교수 학습의 이론과 실제』 (원미사, 2014,2)

-『스마트 이러닝』 (교문사, 2012. 12)

-『이러닝 서비스 운영 프로세스 스킬』 (KeLIA, 2011. 06, 공저)

-『이러닝 품징인증 길라잡이』 (KeLIA, 2011. 06, 공저)

-『이러닝 관련 법, 제도의 이해 및 사례연구』 (KeLIA, 2010. 05)

-『Case-study를 통한 교수설계 실무연습』 (KeLIA, 2010. 05)

-『기업 HRD를 위한 이러닝 교육계획수립』 (KeLIA, 2010. 05, 공저)

-『2009-2010 이러닝 백서』 (지식경제부, 한국U러닝연합회, 2010. 05, 공저)

-『이러닝 콘텐츠 개발을 위한 프로젝트 관리』 (KeLIA, 2009. 12, 공저)

-『실무책임자를 위한 사례중심의 요구분석』 (KeLIA, 2009. 12, 공저)

-『구성주의 기반의 교수학습 전략수립』 (KeLIA, 2009. 12, 공저)

-『최고의 이러닝 운영실무』 (KeLIA, 2009. 12, 공저)

-『콘텐츠 품질인증 길라잡이』(KeLIA, 2009. 12, 공저)

-『사이버학습의 이해』(교육과학사, 2009. 03)

-『2007-2008 이러닝 백서』 (지식경제부, 한국U러닝연합회, 2009. 03, 공저)

-『2008대학정보화 최신동향 분석자료집』 (한국교육학술정보원, 2008. 10)



[논문]

-『사이버 대학에서 학습자 특성 및 학습 활동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3P 모형을 활용한 학습분석적 접근』 (교육정보미디어연구, 2015)

-『사이버대학 성인학습자의 이러닝준비도가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교육정보미디어연구, 2015)

-『사이버대학 성인학습자의 자기효능감과 학습성과의 관계에서 자기주도성의 매개역할』 (교육정보미디어연구, 2015)

-『사이버대학 교과특성에 따른 수업운영요인의 효과 연구』 (한국교육공학연구, 2013)

-『사이버대학 이러닝 콘텐츠 수정 유형 및 활용 년수에 따른 교육효과 비교』 (한국교육공학연구, 2013)

-『혁신 (모바일 LMS)의 확산 모형 및 측정 도구 개발』 (교육정보미디어연구, 2013)

-『사이버대학 성인 학습자의 이러닝 준비도와 학습활동 분석』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0.07)

-『The Study on modified SCORM standard for the optimal design of goal driven personalized e-learning system』 (IJUCI, 2008. 09)

-『The Study of Facultys Role for Online Instruction in Cyber University』 (IJUCI, 2008. 07)



[학회논문발표]

-『ACU's eLearning Initiative Programs for the ASEAN』 (International Congress on eLearning(ICE) 2015, 2015, 09)

-『Case Study for Learning Analytics Based e-Learning Course Monitoring』 (International Congress on eLearning (ICE) 2015, 2015, 09)

-『아세안 대학 이러닝 콘텐츠 개발 및 수업 운영 사례』 (이러닝학회, 2015,10)

-『사이버대학 이러닝수업의 과제수행활동 분석 연구』 (이러닝학회, 2012. 09)

-『소셜 네트워킹 기반의 지식창출에 관한 탐색적 연구』 (이러닝학회, 2011. 05)

-『The Study of Module Based Courseware Design for Flexible Online Instruction』 (e-Learning Week 2010, 2010. 09)

-『온라인교수자의 전문성개발을 위한 탐색적 연구』 (한국기업교육학회, 2010. 06)

-『Web 2.0 환경에서 인터넷 멀티미디어 자료를 활용한 도전기반학습의 개념적 탐색』 (이러닝학회, 2010. 04)

-『사이버대학 학생의 학습스타일과 학습참여활동의 관계 탐색』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2008. 11)

-『원격대학 학습자들의 이러닝준비도와 학습활동의 관계 탐색』 (한국컴퓨터교육학회/한국정보교육학회, 2008. 08)

-『Issues in Learning Design and Sequencing』 (International Conference on e-Learning and its Future, 2008. 03)
담당교과목 고급심리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