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연구실적 |
<저역서>
-『디지털 시대의 청소년 읽기』 카베리 수브라맨얌, 데이비드 슈마헬 (도영임, 김지연 역, 에코리브로, 2014)
<논문>
-『An exploratory study on experience of victimization/perpetration of sexual harassment in digital games』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2023)
-『A study on factors influencing teachers' willingness to use commercial online games in school』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2019)
-『디지털 게임에서의 성적 괴롭힘 피해 경험에 대한 질적 연구 : 근거이론을 적용하여』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9)
-『자녀들의 온라인 게임 이용에 대한 부모 중재 전략』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5)
- 『부모 세대와 청소년 세대의 온라인 게임에 대한 인식 차이: 온라인 게임의 유해성/유익성, 영향과 가치, 부모-자녀 관계, 규제에 대한 인식을 중심으로』 (한국심리학회지: 문화 및 사회문제, 2014)
-『온라인 게임에 대한 인식 유형과 그 특성에 대한 연구』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3)
-『치매환자 보호자들의 치매에 대한 태도 연구』 (주관성 연구, 2012)
-『게임 셧다운제에 대한 부모들의 다양한 인식과 자녀들의 올바른 게임 이용을 위한 사회문화적 개입 전략』 (청소년학연구, 2012)
-『노인성 치매에 대한 태도 유형 연구』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2010)
-『노인에서의 치매 관련 기능성 게임에 대한 요구도 조사』 (대한치매학회지, 2010)
-『게임의 재미 요소가 주관적 시간 지각에 미치는 영향』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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