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8.19
- 조회수 492
2024학년도 2학기 대학원 개강 및 유의사항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강의가 9월 2일(월)에 시작됩니다.
주요 학사일정 및 수강유의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아래의 내용은 한 학기동안 학습을 진행하는 데에 필수적인 내용이므로 반드시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기 바랍니다. 과목별 담당교수님(튜터포함)이 공지한 수업(평가) 관련 내용을 확인하시고 학점 이수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주요 학사 일정】
수업기간 | 2024.09.02(월) 00시 ~ 2024.12.16(월) 24시 |
---|---|
수강신청과목 변경기간 | 2024.09.02(월) 10시 ~ 2024.09.06(금) 17시 |
청강신청기간(재학생 및 졸업생) | 2024.09.09(월) 10시 ~ 2024.09.13(금) 17시 |
수강철회신청기간 | 2024.10.07(월) 10시 ~ 2024.10.11(금) 17시 |
중간고사 | 2024.10.21(월) ~ 2024.10.27(일) |
기말고사 | 2024.12.09(월) ~ 2024.12.15(일) |
성적확정 | 2025.01.07(화) 14시 |
※ 학사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자세한 사항은 각 일정에 맞춰 공지 예정
【수강유의사항】
1. 강의듣기
■ 로그인 방식
가. 공동인증서 또는 스마트인증 방식 중 편리한 한 가지 방식으로 로그인하여 강의수강이 가능합니다.
나. 로그인 후, [강의동 - 과목명 클릭 - 강의실 입장 - 학습하기 클릭]하여 수강합니다.
다. 일반로그인(학번/비밀번호)으로는 강의수강이 불가합니다.
■ 출석인정기간
가. 일반 강의콘텐츠의 출석인정기간은 2주이며 매주 월요일에 새로운 강의가 오픈합니다.(주차별 출석인정기간은 모든 강좌 동일함)
나. 온라인세미나와 오프특강 수업은 실시간 수업이오니 일정을 확인하여 꼭 해당 일시에 수업에 참여해야 합니다.
다. 미리 계획표를 작성하시고 강의가 밀리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출석 현황 확인
가. 강의를 배속으로 진행할 경우, 전체 강의를 수강하더라도 출석인정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출석현황에서 본인의 수강시간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개인 PC 또는 인터넷상태에 따라 출석체크가 되지 않는 경우가 간혹 발생할 수 있 으니 강의 수강 후 강의실내 [학습활동-출석현황]에서 출석상태를 반드시 확인하시 기 바랍니다.
■ 교안 및 MP3
가. 별도의 교재는 없으며 교안을 다운로드하여 수업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 음성만 나오는 MP3도 다운하여 학습에 참고할 수 있습니다.
■ 강의수강 중 오류
가. 동영상 콘텐츠가 보이지 않는 경우, PC 설정의 문제일 수 있으니 원격지원으로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02-944-5376~5377/평일(주말) 08:00~23:59 지원가능)
2. 모바일 강의수강
- 구글 play 스토어 및 애플 앱 스토어에서 '서울사이버대학교'를 검색하여 설치하시면 모바일 강의수강이 가능합니다.
3. 강의실홈 이용
가. 수업계획서를 통해 주차별 상세한 주차별 수업계획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 분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 평가방식 및 배점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각 항목별로 제시된 활동을 수행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대학원 전공수업은 튜터가 모두 배정되어 있습니다. 이름을 클릭하면 튜터의 인적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수업 관련한 문의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 클릭하여 수업 동영상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바. 출석인정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간 내에 수업을 들어야 출석으로 인정됩니다.
4. 수업방식 및 시험 종류
가. 수업방식
종류 | 내용 | |
---|---|---|
비실시간 수업 | 강의콘텐츠 | ■출석인정기간(2주) 이내에 기준강의시간의 75% 이상을 수강하여야 출석으로 인정 ■수강변경기간을 고려하여 1주차의 출석인정기간은 3주 부여 ■출석인정기간 이후에 수강하면 지각으로 처리 ■학기종료일 이후에 수강하면 출석에 반영불가 |
실시간 수업 | 화상 강의 (온라인세미나) | ■실시간 수업으로 정해진 일시에 참석해야 함 ■기준강의시간의 75% 이상을 수강하여야 출석으로 인정 (75% 미만일 경우 결석처리) ■수업시작 20분 이후 입장 시 지각으로 처리 ■미참석 시 과제 제출 등으로 대체가능 (과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오프라인 강의 | ■오프라인 강의는 본 대학교 교사에서 실시 ■실시간 수업으로 정해진 일시에 참석해야 함 ■미참석 시 과제 제출 등으로 대체가능 (과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나. 시험 종류
종류 | 내용 |
---|---|
동시시험 | ■일정한 시간에 모두 시험실에 입장하여 답안을 작성 ■주어진 시간 종료 후 입장 불가 ■시험은 객관식/주관식/서술형 등으로 구성 |
비동시시험 (리포트형) | ■일정한 기간 안에 시험실에 입장하여 답안을 업로드 ■시험기간 동안 업로드한 파일은 변경이 가능 |
다. 시험 시간표는 시험 응시 2주 전에 학사공지를 통해 유의사항과 함께 공지가 됩니다.
5. 평가항목
가. 교과목의 평가항목에는 출석,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 팀프로젝트, 수시시험, 참여도, 토론이 있습니다.
나. 과목마다 평가항목 및 비율이 상이하기 때문에 수강교과목의 강의계획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 참여도도 과목별로 반영 항목이 상이하기 때문에 강의계획서를 통해 반드시 확인하거나 담당교수님께 문의바랍니다.(질적평가로 이루어짐)
라. 학기종료일(6/17) 이후 작성된 게시글은 점수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6. F학점 처리
가. 전체 강의의 3/4 미만 참석한 경우(결석) 다른 평가항목의 점수와 상관없이 F학점 처리 됩니다.
나. 중간, 기말고사에 모두 미응시 한 경우 다른 평가항목의 점수와 상관없이 F학점 처리됩 니다.
다. 총점이 70점 미만인 경우 F학점 처리됩니다.
7. 학점인정
가. 학기말 과목별 종합성적산출, 성적이의신청 등의 모든 성적처리가 마감(확정)되면 학점 취득을 인정합니다.
나. 성적확정 후 성적에 대한 수정은 불가합니다.
8. 기타
가. 학교의 주요 일정은 학사공지를 통해 안내하고 있으니 수시로 공지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학사 관련 사항에 대한 안내가 가능하도록 주소 및 휴대폰 등의 개인정보에 변동사항 이 있을 경우 개인정보를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대학원포털-마이페이지-개인정보]에서 수정 가능합니다.
2024.08.19.
대학원교학팀
-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