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있는 자료들은 강의를 듣기 위한 필수 프로그램들입니다.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 되지 않으신 분들은 꼭 다운받으셔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구분 | 프로그램 | 다운받기 | |
---|---|---|---|
학생수강관련 프로그램 |
Windows Media Player 11.0 | Windows Vista/XP용 | 다운로드 |
Windows Media Player 10.0 | Windows XP용 | 다운로드 | |
Windows Media Player 9.0 | Windows XP용 | 다운로드 | |
Windows 2000용 및 98용 | 다운로드 | ||
강의교안관련 프로그램(OA) |
한글 2007 뷰어 | 다운로드 | |
훈민정음 뷰어 | 다운로드 | ||
파워포인트 뷰어 | 다운로드 | ||
MS-word 뷰어 | 다운로드 | ||
엑셀 뷰어 | 다운로드 | ||
Acrobat Reader | 다운로드 | ||
알집 | 다운로드 | ||
이스트림강의관련 | eStream환경진단 &MagicSpeeder | 다운로드 |
번호 | 일반적 대처요령 |
---|---|
1 |
바이러스 체크의 일상화 바이러스 체크를 일상화 해주세요. |
2 |
PC의 등록정보내 도구에서의 주기적(15일 단위) 오류검사 주기적으로 오류를 검사해주세요. |
3 |
|
4 |
|
5 |
|
번호 | 영상오류시 대처요령 |
---|---|
1 |
수업화면이 나오는 미디어부분에서 준비라는 메시지만 나오고 음성이 진행 안될 때. |
2 |
전송 속도는 높게 표시되는데 화면은 끊길 때 미디어플레이어의 도구→옵션→네트워크→UDP 체크해제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시면 됩니다. |
3 |
Internet Explorer의 주기적(2개월 단위로) 재설치 임시 인터넷 폴더에 파일이 가득 찬 경우 진행이 안 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도구→인터넷 옵션의 파일삭제에서 임시 인터넷 파일을 삭제한 후, 미디어 플레이어의 도구→옵션→네트워크→구성→프록시 설정→프록시 서버 사용안함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
4 |
|
5 |
"파일을 재생할 수 없습니다. 인터넷에 연결하거나 파일이 있는 이동식 미디어를 넣고 다시 시도하십시오." 라는 메세지가 나오는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도구→인터넷옵션→연결에서 랜설정→자동구성 메뉴에서 "자동으로 설정검색"이 체크되어 있다면 체크를 풀어줍니다. 임시 인터넷 파일 삭제 |
6 |
컨텐츠 재생시 슬라이드는 보이는데 동영상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것은 Windows Media Player가 잘못 설치된 경우일 수 있습니다. PC에 Windows Media Player 9이상 버전이 설치되어 있다면 설치되어 있는 미디어 플레이어를 삭제한 후,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9.0 이상의 버전을 설치하여 다시 컨텐츠를 재생해 보시기 바랍니다. (삭제가 어려운 경우 가장 최신의 상위 버전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최상의 버전일 때는 프로그램을 삭제하여 기본버전에서 실행을 하시면 됩니다. |
번호 | 영상오류시 대처요령 |
---|---|
1 |
수업화면이 나오는 미디어부분에서 준비라는 메시지만 나오고 음성이 진행 안될 때. |
2 |
전송 속도는 높게 표시되는데 화면은 끊길 때 미디어플레이어의 도구→옵션→네트워크→UDP 체크해제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시면 됩니다. |
3 |
Internet Explorer의 주기적(2개월 단위로) 재설치 임시 인터넷 폴더에 파일이 가득 찬 경우 진행이 안 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도구→인터넷 옵션의 파일삭제에서 임시 인터넷 파일을 삭제한 후, 미디어 플레이어의 도구→옵션→네트워크→구성→프록시 설정→프록시 서버 사용안함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
4 |
|
5 |
"파일을 재생할 수 없습니다. 인터넷에 연결하거나 파일이 있는 이동식 미디어를 넣고 다시 시도하십시오." 라는 메세지가 나오는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도구→인터넷옵션→연결에서 랜설정→자동구성 메뉴에서 "자동으로 설정검색"이 체크되어 있다면 체크를 풀어줍니다. 임시 인터넷 파일 삭제 |
6 |
컨텐츠 재생시 슬라이드는 보이는데 동영상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것은 Windows Media Player가 잘못 설치된 경우일 수 있습니다. PC에 Windows Media Player 9이상 버전이 설치되어 있다면 설치되어 있는 미디어 플레이어를 삭제한 후,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9.0 이상의 버전을 설치하여 다시 컨텐츠를 재생해 보시기 바랍니다. (삭제가 어려운 경우 가장 최신의 상위 버전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최상의 버전일 때는 프로그램을 삭제하여 기본버전에서 실행을 하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