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Quick Menu

학교법인 신일학원 서울사이버대학교 대학원 학교법인 신일학원 서울사이버대학교 대학원 모바일로고

모집요강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프린트
  • 서울사이버대학교 카카오톡

화살표 입학안내 화살표 모집요강

2021학년도 후기 모집요강

모집전공 및 모집인원

모집전공및모집인원 | 휴먼서비스대학원의 모집전공및 모집인원 정보를 보여준다
대학원명 전공 정원내 정원외 주1)
일반전형 특별전형 북한이탈주민 /
외국인전형
휴먼서비스대학원 사회복지전공 13 2 4

* 정원내 일반전형/특별전형에서 충원하지 못 할 경우 그 인원 수 만큼을 정원내 특별전형/일반전형에서 충원할 수 있음

지원자격

1공통 자격요건

  • 가.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예정)한 자
  • 나.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학점은행제, 독학사 학사학위 취득자 등)
    • 출신대학의 전공(학과)과 관계없이 지원 가능함
    • 외국소재 대학 출신자의 경우, 해당 국가의 공인을 받은 대학일 경우만 지원이 가능함

2정원내 특별전형 자격요건

정원내특별전형자격요건 | 교육소외자의 세부구분별 자격요건 정보를 보여준다
구분 세부구분 자격요건
교육소외자 사회적취약계층 원서접수 마감일 현재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 기준에 해당하는 자
장애인 원서접수 마감일 현재 지원자 본인이 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의하여 장애인등록이 되어있는 자.

3정원외 전형 자격요건

정원외전형자격요건 | 각요건별 자격요건에 정보를 보여준다
자격요건 비고
북한이탈주민으로 국내에 거주 중인 자 고등교육법시행령 제30조에 따라 각 요건 중 하나에 해당하는 자
지원자 본인과 부모 모두 외국 국적을 가지고 있는 자
외국에서 초·중등교육과 대학교육에 상응하는 교육과정을 전부 이수한 재외국민 및 외국인

전형요소 및 반영비율

1전형요소 및 반영비율

전형요소 및 반영비율 | 전형요소 및 반영비율에 대한 구분, 전형요소, 배점, 합계, 비고를 나타낸 표
구분 전형요소별 배점 합계 비고
전형요소 배점
1차 서류전형 자기소개서 20점 50점 1차전형 합격자에
한하여 2차전형 실시
학업ㆍ연구계획서 30점
2차 면접전형 면접ㆍ구술시험 50점 50점

선발기준

11차 서류전형

22차 면접전형

  • 가. 면접·구술시험
  • 나. 지원 동기 및 연구수행 능력, 개인 소양평가
  • ※ 1차 전형에서 3배수 이내 선발된 자에 대하여 2차 전형 실시

모집일정

1모집일정

입학일정 안내표 | 입학일정에 대한 구분, 기간, 비고를 나타낸 표
구분 기간 비고
지원서접수 2021.5.24(월). ~ 6.24(목)
  • 입학지원서, 자기소개 및 경력서, 학업․연구계획서 작성(본교 홈페이지에서 직접 작성)
입학서류 접수 2021.5.24(월) ~ 6.25(금)
  • 6월 25일(금) 17:00 도착 분까지 유효
서류합격자발표 2021.6.30(수) 14:00
  • 홈페이지 합격자확인 및 문자메시지(SMS) 통보
면접ㆍ구술 고사 시험 2021.7.3(토)
  • 수험표 및 본인 확인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지참
  • 해외거주자 화상 또는 전화면접 진행
합격자 발표

2021.7.6(화)

  • 홈페이지 합격자확인 및 문자메시지(SMS) 통보
  • 최종합격자 공고 및 예비합격 안내
합격자 등록 2021.7.6(화) 14:00 ~
7.9(금) 17:00
  • 등록금 납부기간
  • 미등록인원에 대해서는 차순위자에게 합격통보
입학일정 안내표 | 입학일정에 대한 구분, 기간, 방법 및 절차, 비고를 나타낸 표
지원서접수
기간 2021.5.24(월). ~ 6.24(목)
방법 및 절차 본교 홈페이지에서 접수
비고 온라인 접수
입학서류접수
기간 2021.5.24(월) ~ 6.25(금)
방법 및 절차 등기우편 또는 방문접수만 가능
제출처:서울특별시 강북구 솔매로49길 60(미아동 193- 15번지)
[우 01133] 서울사이버대학교 대학원 교학팀
모든 증빙서류 원본제출
비고 2021. 1. 26(화) 17:00 도착 분까지 유효
서류합격자발표
기간 2021.6.30(수) 14:00
방법 및 절차 홈페이지에서 합격자 확인
비고 수험표 출력
면접ㆍ구술 고사 시험
기간 2021.7.3(토)
방법 및 절차 수험표 및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지참
비고 해외거주자 화상 또는 전화면접 진행
합격자 발표
기간 2021.7.6(화)
방법 및 절차 홈페이지에서 합격자 확인
비고 최종합격자 공고 및 예비 합격 안내
합격자 등록
기간 2021.7.6(화) 14:00 ~ 7.9(금) 17:00
방법 및 절차 미등록시 합격취소
비고 미등록인원에 대해서는 차순위자에게 합격통보

※ 면접ㆍ구술시험에 결시할 경우 결격이 됨

제출서류

1공통 제출서류

공통제출서류 | 공통제출서류에 대한 구분, 제출서류, 비고를 나타낸 표
구분 제출서류 비 고
온라인 제출 입학지원서
  • 본교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작성/제출
  • 자기소개서, 학업ㆍ연구계획서 포함
오프라인 제출 대학 졸업증명서
(학위등록번호 기재)
  • 대학원 졸업자는 학부 및 대학원의 졸업증명서 각 1부씩 제출
  • 복수전공, 다중전공자는 졸업(예정)증명서에 복수전공, 다중전공 여부가 표기되어야 함
  • 졸업예정자는 졸업예정증명서로 제출
대학성적증명서
  • 졸업예정자의 경우 4학년 1학기까지의 성적 제출
  • 전학년 총이수학점, 평균평점, 만점평점(4.00, 4.30 또는 4.50 등)이 기재되어야 함
  • 학부를 편입학한 경우 최종 졸업대학과 전적대학의 성적증명서를 모두 제출
  • 2021년 2월 졸업예정자는 2020년 1학기 성적까지 제출함
  • 복수전공자는 전과정의 성적증명서를 제출해야 함
입학지원서
  • 출력 후 서명하여 제출
기타서류
(해당자에 한함)
  • 입학지원서 작성 시 기재한 경력 또는 재직증빙서류(총 재직기간이 명시되어야 함)
  • 전공과 관련이 있는 자격증 사본
  • 수상경력증명서, 사회봉사, 단체활동 증명서
  • 공인어학인증시험(영어,일어,중국어) 성적표(원서접수 마감일로부터 2년 이내)
  • 해외대학 출신자의 경우 학력인정확인서 및 학력조회 동의서 제출

※ 모든 서류는 원본으로 제출하여야 함

※ 상기의 제출서류를 원서 접수 후 본교로 직접 제출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한 자료는 반환하지 않음

2전형유형별 추가 제출서류(정원내 특별전형, 정원외전형)

전형유형별 제출서류 | 전형유형별 제출서류에 대한 구분, 지원자구분, 제출서류를 나타낸 표
구분 지원자 구분 제출서류
정원내 특별전형 사회적취약자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1부
장애인 장애인증명서 1부
정원외 전형 북한이탈주민
  • 주민등록등본 1부
  • 북한이탈주민등록확인서
부모가 모두 외국인인 외국인 학생
  • 학생·부모 모두의 외국인 증명서(외국인등록증, 국적증명서 등)
  • 학생·부모의 우리나라 호적등본에 해당하는 외국정부기관 발행하는 증명서
  • 여권사본
외국에서 우리나라 초·중등교육과 대학교육에 상응하는 교육과정을 전부 이수한 재외국민 및 외국인
  • 초·중등교육과 대학교육 전체 학력 증명서(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 재외국민: 재외국민증명서
  • 외국인: 외국인 증명서(외국인등록증, 국제증명서 등)
  • 여권사본

※ 모든 서류는 원본으로 제출하여야 함

※ 상기의 제출서류를 원서 접수 후 본교로 직접 제출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한 자료는 반환하지 않음

3서류제출 시 유의사항

  • 가. 제출하는 모든 서류는 기간내 원본(최근 3개월 이내 발행된 것)을 제출하여야 함
  • 나. 서류제출은 직접 방문제출 또는 등기우편 제출함
  • 다. 사본 또는 팩스로 발급된 증명서는 일체 인정하지 않음
    • ※ 동사무소에서 흑백으로 출력된 서류는 동사무소 담당자의 원본대조 확인이 있는 것에 한하여 원본으로 인정함
    • ※ 모든 서류는 오른쪽 하단에 수험번호를 기재하여 제출할 것
  • 라. 외국대학 졸업자의 경우 제출서류
    •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번역ㆍ공증하여 원본에 첨부해야 함
    • '학력조회동의서'를 현주소 입력과 친필 서명 후 제출해야 함(*학력조회 용도) 다운받기
    • (*아포스티유확인서, 재외교육기관확인서, 학력(교육과정)인정확인서 중 택1)
    • 해당 국가의 정식 학위수여기관임을 증명하는 확인서를 제출해야 함
      ① 외국대학 졸업증명서와 성적증명서에 대하여 해당 국가 정부기관으로부터 아포스티유확인서를 발급받아 제출하거나
      ② 해당 국가 한국영사관에서 재외교육기관확인서를 발급받아 제출하거나
      ③ 관련 업무 위탁기관에서 학력(교육과정)인정확인서를 발급받아 제출해야 함


    • <아포스티유 확인서 발급방법>
      아포스티유 협약국의 해당 국가 현지 정부 기관 및 발급 지정기관에서 발급
      아포스티유 확인 제도 안내 홈페이지 : www.0404.go.kr 영사서비스 > 아포스티유

    • <학력(교육과정)인정확인서 발급기관>
      영국 : 주한영국문화원(02-3702-0600)
      일본 - <대학교> 주한일본대사관 영사부 02)739-7400
      <전문학교> 주한일본대사관 공보문화원 02)765-3011~3
      중국 - 서울공자아카데미 02)554-2688
      호주 : 주한호주대사관 교육부(02-2003-0116, 0102)
      ※ 미국 : 한미교육위원단을 통한 발급은 중지됨
  • 마. 기타
    • 구비서류가 미비된 경우 접수하지 않음
    • ※ 원본으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를 사본으로 제출한 경우 미제출로 간주
    • 2021. 6. 26(금) 17:00까지 접수하지 않은 증빙서류는 무효로 처리함
    • 각종 입학관련 증빙서류는 어떠한 경우에라도 반환하지 않음

면접 및 구술시험

1면접 및 구술시험 일시

  • 2021. 7. 3(토)

2대상자

  • 1차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하여 실시

3전형당일 지참물

  • 수험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4주의사항

  • 단정한 복장으로 면접장 30분전 도착
  • ※ 면대면 면접을 원칙으로 하며 거동이 불편한 특수장애인, 해외거주자 등 부득이한 경우, 화상 또는 전화 면접 가능
  • ※ 수험표는 1차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하여 출력 가능하며 주차료 무료 확인용으로 사용가능

합격자 발표

1합격자 발표일자

  • 2021.7.6(화) 14:00

2합격자 발표방법

  • 본 대학원 홈페이지 [합격자발표]에서 확인
    • 합격통지는 본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부가적으로 입학원서에 기재한 연락처로 개별통보가 가능함.
    • 단, 미확인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본 대학원에서 책임지지 않음

3최종합격자 유의사항

  • 등록기간 내에 등록하지 않을 시에는 합격이 취소됨
  • 졸업예정증명서를 제출한 졸업예정자는 2021. 2. 28(금)까지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를 대학원교학팀으로 제출하여야 함
  • 외국소재 대학 출신자는 추후 학력조회 시 적극 협조하여야 하고, 학력조회 시 허위로 판명될 경우 입학을 취소함

합격자 등록

1합격자등록

    • 등록기간 : 2021.7.6(화) 14:00 ∼ 7.9(금) 17:00
    • 등록방법 : 가상계좌(무통장입금), 신용카드, 실시간계좌이체(인터넷을 통해 납부 가능)
    • 미등록 시 입학포기로 간주하여 불합격 처리함.
    • 입학을 포기할 경우에는 입학포기원 및 통장사본을 학기 개시일 전까지 본 대학원 교학팀에 제출하고 등록금을 환불 받아야 함(전액환불)
    • ※학기 개시일 이후에는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환불함

2등록금 납부금액

등록금 납부금액 | 등록금 납부금액에 대한 입학금, 수업료, 합계, 납부방법을 나타내는 표
입학금 수업료 합계 납부방법
500,000원 2,800,000원 3,300,000원 가상계좌(무통장입금), 신용카드, 실시간계좌이체

추가 합격자 발표

1미등록 및 등록금 환불로 인한 결원보충이 있는 경우 예비합격자 중에서 전형 성적순으로 선발

2추가 합격자 발표방법

    • ※ 예비합격(순위)자가 연락이 두절된 경우는 후(後)순위 예비합격자에게 입학 기회를 부여함
    • (입학원서상에 연락처를 잘못 기재하거나 연락두절로 인하여 추가합격 통지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어떠한 사유로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지원자 공통 유의사항

1복수지원은 불가하며, 복수지원 시 불합격 처리됨

2접수완료 된 제출서류(인터넷 제출 포함)의 내용을 취소 또는 정정하지 못하며 전형료도 반환하지 아니함

3전형료 결제(입금)후에는 입학원서의 내용 수정이 불가하므로 신중히 작성해야함

4입학지원서 기재사항의 허위기재, 서류의 변조 및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지원하거나 합격한 사실이 발견되었을 때에는 합격 및 입학허가를 취소할 수 있음

5입학전형성적은 공개하지 않음

6지원자가 모집인원에 미달하는 경우에도 수학에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자에 대하여는 선발하지 아니할 수 있음

7졸업(학위취득)예정자로서 합격한 자는 2021년 2월 28일 이전까지 졸업(학위취득)한 증명서를 대학원 교학팀에 제출 하여야 하며 미제출시에는 합격이 취소될 수 있음

8입학생은 학칙에 규정된 사항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입학 첫 학기에는 휴학 할 수 없음

9본 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입학관련 사항은 본교 대학원 입학전형위원회가 정하는 바에 의함

문의 및 상담

1전화

    • 대학원 및 입학관련 : 02-944-5500~7
    • 인터넷 원서접수 장애 발생 시 : 944-5376,5377 (PASSWORD 분실, 원서작성이나 전형료납부 등)

2이메일

  • graduate@iscu.ac.kr

3홈페이지

  • http://grad.iscu.ac.kr

4주소

  • 서울특별시 강북구 솔매로49길 60(미아동) [우 01133] 서울사이버대학교 대학원 교학팀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